생활정보

CU 편의점 택배 가격 조회 예약 주말 안내

★○●☆ 2021. 2. 21. 01:19

CU 편의점 택배 가격 조회 예약 주말 안내

요즘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는 CU 편의점이 제 생활반경에 있어서 CU편의점 택배를 자주 이용합니다. 오늘은 CU 편의점 택배 가격, 조회 방법, 예약, 주말 배송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U 편의점 국내 택배

씨유 편의점 택배 종류는 아래와 같이 5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에서 우리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국내택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씨유편의점 택배 종류

CU 편의점 국내 택배는 포스트박스(Postbox)가 있는 편의점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는 아래 사진과 같이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저울이 달려 있는 무인택배 장비 입니다. 회원 비회원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편의점이 열려 있으면 365일 24시간 택배 접수 가능합니다.

 

편의점 택배 접수 방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한번만 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며, 편의점 직원이 도와주기 때문에 쉽게 접수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CU편의점택배 앱 혹은 CU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 가입 후 택배를 미리 등록하게 되면 할인쿠폰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U편의점택배 어플, CU편의점택배 홈페이지를 통해 택배를 미리 등록 한 뒤 편의점에 택배를 들고 가서 간단한 QR코드 로그인 혹은 휴대전화로 로그인하게 되면, 내가 예약한 내역이 바로 나옵니다.

 

송장이 미출력 된 내역을 선택하여 포스트박스를 통해 무게를 재고, 운임 및 예약내역 확인 화면에서 쿠폰을 사용한 후, 송장을 출력하여 택배에 붙이고 점원에게 전달하며 됩니다.

 

 

CU 편의점 택배 가격

동일권역으로 보낼 경우 평균 3000~5000원 정도 나올 것 같습니다. 권역이 넘어가면 1000원 정도 더 비싸집니다. 씨유편의점 택배 이용요금은 아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착불 배송 시 착불 수수료(300원) 부과
  • 도서지역으로 배송시 4,000원 부과
  • 고액상품(50만원초과) 배송시 2,000원 부과
  • 권역(9개 권역) : 수도권/강원권/대전,세종충남권/충북권/광주전남권/전북권/대구경북권/부산울산경남권/제주권
  • 동일권 : 권역내 이동
  • 타권 : 권역간 이동
  • 제주권 : 육지 → 제주도, 제주도 → 육지

 

 

 

CU 편의점 택배 조회

택배 조회는 송장 번호를 알고 있으면, 네이버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CU편의점 택배 조회' 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여기에 송장번호를 '-' 없이 입력하면 바로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CU편의점 택배 조회 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cu 편의점 택배조회 : 네이버 통합검색

'cu 편의점 택배조회'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네이버를 통한 CU편의점 택배 조회

 

다만, 네이버 택배 조회는 아래 이미지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는 것처럼 '스마트택배'라는 업체에서 정보를 전달받고 있기 때문에 아주 가끔 오류로 인해 실제 배송 정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CU편의점 택배 홈페이지에서 운송장 번호를 통해 택배조회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택배 배송조회 - CUpost

 

www.cupost.co.kr

 

CU 편의점 택배 조회

 

 

CU편의점 주말 배송

CU편의점 택배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언제든지 접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편의점만 열려 있으면 주말이나 공휴일 관계없이 택배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택배 수거는 정해진 시간에만 진행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일은 17:00, 토요일은 낮 12:00에 택배 수거 - 수거 시간은 점포,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토요일 배송은 각 지역 택배사 사정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지인이 보내준 CU편의점 택배를 토요일에 수령한 적이 있습니다.

 

 

CU끼리택배

최근에 새롭게 출시한 CU편의점 택배의 한 종류 입니다. 택배를 보낼 때 개인주소로 보내지 않고, CU점포로 보내는 택배 종류 입니다. 즉, CU편의점에서 CU편의점으로 보내는 택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 주소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 중고 거래 등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배송일자는 영업일 기준 4~6일 정도 소요되지만, 최저 가격이 1,6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직접 수령하러 편의점에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내 개인정보(주소, 연락처 등)를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최근에 이용하는 고객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