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쉽게 반지 호수 재는 법

★○●☆ 2021. 2. 6. 00:42

예전에는 액세사리 가게나 귀금속 매장에서 반지를 껴보고 샀는데, 요즘에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해서 구매하시는 분이 더 많습니다. 이 경우 반지 호수를 몰라서 사고나서 반품 교환 하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반지 호수 재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내 손가락의 둘레를 측정한 후 반지 호수 표와 비교해서 여자 반지 호수, 남자 반지 호수를 정하면 쉽고 정확하게 반지 호수에 딱 맞는 반지를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반지 호수 재는 법

일단 여자 반지 호수, 남자 반지 호수 재는 법은 동일하게 간단합니다. 집에 줄자가 있으면 줄자로 손가락을 감아서 재면 됩니다. 줄자라고 해서 철로 된 뻣뻣한 줄자로는 재기 어렵고, 종이나 천으로 된 줄자로 재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너무 타이트하게 조이지 말고 살짝 여유 있게 둘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반지를 꼈을 때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혹시 줄자가 없다? 그러면 얇은 종이 혹은 종이 테이프와 자를 통해서 잴 수 있습니다. 종이로 반지를 끼고자하는 손가락을 한바퀴 둘러서 둘레에 맞게 연필로 표시 한 후 펼쳐서 자를 통해 그 길이를 재면면 끝 입니다. 약간의 접착력이 있는 마스킹 테이프 같은 것을 사용하면 손가락 둘레 재기가 편합니다.

 

 

집에 실이 있다면 실을 이용해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도 너무 꽉 조여서 측정하면 나중에 반지를 사서 꼈을 때 답답함이 느껴질 수 있으니 조금 헐렁하게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지 호수 표

이렇게 손가락의 둘레를 재었다면 아래에 있는 반지 호수 표에서 확인하여 내 손가락에 맞는 반지가 몇 호인지 확인 후 구매 하시면 되겠습니다.요즘 쇼핑몰에 따라 반지 호수와 그에 맞는 손가락 둘레도 cm, mm 함께 표시한 곳도 많으니 구매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여자 반지 호수와 남자 반지 호수는 동일한 반지 호수 표를 사용합니다. 여자 분들은 9호~13호를 많이 착용하며, 남자 분들은 16호~19호를 많이 착용 합니다.

 

소소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얇은 반지는 딱 맞는 호수로 하는 것이 좋고, 굵은 반지를 살 경우에는 1호 정도 크게 하는 것이 손가락 아프지 않고 여유있게 착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가의 반지를 인터넷에서 구매 해야 한다면, 인터넷에서 파는 링게이지를 구매하여 손가락 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한 후 반지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