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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여기에서 하세요!

★○●☆ 2021. 9. 30. 18:51

지역경제의 활설화를 위해 정부에서는 상생 소비지원금 정책을 시행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늘어난 신용/체크카드 사용액의 10%를 현금성 충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오늘은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과 신청방법,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생 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직전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클릭 : 상생 소비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상생 소비지원금 제도 시행기간

2021년 10월 1일 (금) ~ 2개월간

단, 재원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상생 소비자지원금 대상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그 대상이며,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 혹은 체크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카드 실적에는 비소비성 지출(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은 제외되며 외국인도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지원방식

10월부터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4~6월)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 시, 초과분의 10%를 캐시백(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줍니다.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실적을 합산하는데, 해외 사용액과 실적 적립 제외 업종에서 사용된 금액은 제외됩니다.

 

단, 마트나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에서 입점 임대업체로 자기 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분기 월평균 사용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 사용액이 153만원일 경우, 증가액 53만원 중 3만원(3%)를 제외하고 50만원의 10%인 5만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단, 1인당 월별 10만원의 한도가 있으니 이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를 넘지 않은 경우에는 캐시백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참여 신청 완료 2 영업일 후부터 전담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제공되는 개인별 상생소비지원금 페이지를 통해 일단위 업데이트 기준 내가 카드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된 지원금(캐시백)은 지급 즉시 사용 가능하며, 카드 결제 시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지급받은 다른 지원금이 있는 경우 사용기한이 먼저 도래하는 지원금부터 순차적으로 차감됩니다.

 

 

실적 제외 업종

  •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창고형 매장 포함)
  • 대형 백화점 : 모든 백화점 및 아울렛 포함
  • 복합 쇼핑몰 : 롯데, 신세계
  • 면세점, 대형 전자전문 판매점(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 LG 등)
  • 대형 종합 온라인 쇼핑몰 :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G9, 티몬, 인터파크, SSG, 롯데온
  • 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제외)
  • 유흥업종 : 단란주점, 유흥주점, 룸살롱
  • 사행업종 : 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 기타 : 자동차 신규 구입, 명품 전문매장, 실외 골프장
  • 비소비성 지출 : 연회비, 세금, 보험,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 카드론 등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아마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하라고 카드사에서 카톡이나 문자 많이 받으셨을 겁니다. 이번 상생 소비지원금은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카드사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카드사를 통해 캐시백 형태로 지급되게 됩니다. 따라서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통해 환급받는 것이 나중에 사용하기도 수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가능 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법인카드, 가족카드, 선불/직불카드, 백화점카드, 각종PAY(제로페이 포함), 지역화폐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BC카드 제휴은행 카드 보유자는 BC카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온라인 신청 고객센터 오프라인
롯데 www.lottecard.co.kr 1588-8100 + 단축번호 7 없음
비씨(BC) www.bccard.com 1566-1800
(전용 상담번호)
1588-6374
(전용 상담번호)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수협,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삼성 www.samsungcard.com 1588-8700
(대표번호)
1522-0017
(전용 상담번호)
없음
신한 www.shinhancard.com 1544-7000
(대표번호)
1522-7777
(전용 상담번호)
신한은행
우리 www.wooricard.com 1588-9955
(대표번호)
1800-2239
(전용 상담번호)
우리은행
하나 www.hanacard.co.kr 1800-1111
(대표번호)
1800-3701
(전용 상담번호)
하나은행
현대 www.hyundaicard.com 1577-6000 + 단축번호 없음
KB국민 www.kbcard.com 1588-1688
(대표번호)
1644-8811
(전용 상담번호)
KB국민은행
NH농협 card.nonghyup.com 1644-4000
(대표번호)
1644-5330
(전용 상담번호)
NH농협은행
농축협

 

상생 소비지원금 캐시백 지급은 자신이 신청한 카드사를 통해서 지급되기 때문에 해당 카드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기한은 2022년 6월 30일까지 입니다. 카드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는 사용 가능하며, 미사용 잔액은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도 불가능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기간

2021년 10월 1일 (금) 09시 ~ 11월 30일 (화) 18시

신청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가 시행됩니다. 아래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끝자리 1,6 : 10월 1일 (금)
  • 끝자리 2,7 : 10월 5일 (화)
  • 끝자리 3,8 : 10월 6일 (수)
  • 끝자리 4,9 : 10월 7일 (목)
  • 끝자리 5,0 : 10월 8일 (금)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 각 카드사 홈페이지 (PC/모바일)
  • 각 카드사 고객센터 ARS (본인 카드사 확인 필수)
  • 카드 연계 은행 영업점 방문
  • 통합 콜센터 (ARS) : 1688-0588 / 1670-0577

 

 

상생 소비지원금 지급

매월 15일

10월 카드 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 : 11월 15일에 지급

11월 카드 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 : 12월 15일에 지급

 

상생 소비지원금 사용 기한

2022년 6월 30일 (목)까지 사용해야 함

미사용 캐시백 자동 소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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