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피멍 빼는 법

★○☆● 2021. 1. 24. 09:30

피멍 빨리 빼는 법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종종 어딘가에 부딪혀서 몸에 피멍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짝만 닿아도 피멍이 잘 드는 체질인 분도 있습니다. 피멍이 드는 이유는 무엇 일가까요?


피멍이 드는 이유

우리 몸에는 크고 작은 혈관들이 수없이 분포되어 있는데, 이 혈관들이 충격으로 인해 찢어지거나 터질 때 적혈구들이 피부 근처로 몰리면서 푸른색 멍 혹은 붉은색의 피멍이 들게 됩니다.


그리고 운동하다가 가끔 멍이 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런 경우는 근육의 섬유, 인대 등의 파열로 인해 동일한 원인으로 멍이 생기기도 합니다.



피멍 빼는 법

1. 달걀 마사지

눈에 피멍이 들었을 때 우리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방법입니다. 드라마 등을 보면 얼굴에 생긴 멍에 달걀을 굴리는 장면들을 보셨을 겁니다. 피멍 부위에 달걀마사지를 하게 되면 해당 부위의 혈액을 다시 모세혈관으로 흡수되도록 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멍이 심해지기도 하니 조심하세요.


2. 냉찜질, 온찜질

붓기를 빼주는 냉찜질도 피 멍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피멍 초기에는 냉찜질을 먼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에 온찜질을 하게 되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피 멍을 빨리 아물게 도와줍니다. 찜질팩이나 따뜻한 수건으로 상처를 덮어서 온찜질을 하면 됩니다.


3. 감자팩

감자팩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감자를 갈아서 멍든 부위에 30분 정도 바르고 있으면 됩니다. 감자에 있는 솔라닌 성분이 피부에 퍼진 멍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멍크림 바르기

약품도 효과가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멍크림들을 구매하셔서 용법에 맞춰서 사용하는 것도 좋으니 약을 바르는 것을 너무 주저하지 마세요.


이 모든 방법에 더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휴식 입니다. 피멍이 들게 되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고 휴식을 취해보세요. 피멍 빼는 법에서 이게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