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 2021. 1. 26. 02:03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요즘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우리가 마트에서 흔히 사먹는 스위트 체리랑 달리 약 100년 전부터 약용 목적으로 사용된 과일이며, 특유의 신맛과 씁슬한 맛이 있는 체리 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는 몽모랑시 타트체리 품종이 유명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타트체리가 어떤 효능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주목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불면증 완화

타트체리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과 안토시아닌이 신체 수면주기를 조절하는 멜라토닌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그래서 밤에 잠을 이루기 어려운 분들은 잠들기 몇시간 전에 타트체리를 먹으시기를 추천합니다.


2. 다이어트 (체중감량)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매우 좋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지방을 줄이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안토시아닌은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유명합니다. 특히 몽모랑시 타트체리에 이런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어서 유방암과 종양의 진행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4. 관절염 개선

타트체리는 염증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많은 연구를 통해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과 아스피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근육통 감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으로 인해 항바이러스 효과, 혈당저하 효과, 시력향상 효과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은 자연 식품입니다.


타트체리 이런 분들께 권해드려요

  • 평소 불면증에 힘들어하는 분
  • 관절염, 근육통이 있는 분
  •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분
  • 면역력 강화를 통해 건강해지고 싶은 분
  • 기타 건강에 관심 많은 분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천연 건강 식품이라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다른 체리에 비해 산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많이 먹게되면 속이 쓰리고 설사나 복통이 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루 10~15개 내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륨 성분으로 인해 이뇨작용이 있어서 신장 질환이 있다면 조심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복용법

타트 체리는 생과일로 수입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로 원액으로 수입을 합니다. 시중에는 타트체리 원액, 타트체리 쥬스, 타트체리 젤리, 타트체리 콜라겐 등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액을 요거트에 타먹거나, 소스를 만들어서 드레싱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쥬스나 젤리, 콜라겐은 복용법을 함께 알려주고 있으니, 꼭 읽어보시고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몽모랑시 타트체리 품종이 효능이 좋기 때문에 몽모랑시 타트체리인지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는 완전 천연 건강 식품 입니다.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이 있기 때문에 오래 꾸준히 먹는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