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링티 효과 가격 맛 부작용 먹는법

★○●☆ 2021. 2. 28. 23:38

링티 효과 가격 맛 부작용 먹는법

요즘 TV에서 눈에 띄는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링티' 광고입니다. 광고에서 어떤 제품인지 뚜렷하게 말해주지도 않으면서 그냥 물에 타 먹는 링티의 모습만 보여주기에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오늘은 링티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링티 효과

링티를 물에 타 먹는 광고를 보면서 저 제품은 도대체 무슨 제품일까 많이 궁금했습니다. 광고에 나오는 분들의 연령 성별도 다 달라서 다이어트 제품은 아닌 것 같고, 도대체 어떤 제품인지 감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결론, 링티는 수분 섭취를 위한 이온음료입니다.

 

링티를 개발한 사람들은 군의관이라고 합니다. 고된 훈련으로 탈진하는 병사들에게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나온 것이 바로 링티라고 합니다.

 

 

건강한 성인 남녀의 하루 물 권장량은 1.5L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인은 필요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온종일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많이 드시는 분, 음주 횟수가 많은 분, 강도 높은 격렬한 운동을 하는 분등 수분 섭취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효율적인 수분 섭취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링티라고 합니다.

 

 

즉 링거로 수액을 맞을 때 우리 몸에 들어오는 포도당과 전해질을 링티로 보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제의 역할도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물, 음료, 링티 세 가지로 소변 배출량 실험을 했는데, 수분 흡수량이 타 음료 대비 2배 높은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우리 몸 수분 보충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음료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링티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일반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링티 부작용

링티의 성분을 살펴보면 특별히 부작용을 일으키는 것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권장량 이상 섭취하는 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권장량은 물 500ml에 1포씩 하루 2번 타 먹는 것 최대치이니 용법을 잘 지키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링티 맛

링티 맛은 총 3가지입니다. 3가지 맛은 각각 레몬맛, 복숭아 맛, 링티 플러스입니다. 레몬 맛은 평소에 마시는 이온음료와 맛이 비슷합니다. 복숭아 맛은 예전에 즐겨 마셨던 몇% 부족할 때 복숭아 맛, 그 맛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맛이 나지만 그렇다고 또 너무 달지는 않습니다.

 

링티의 수분흡수 실험 결과

 

링티 가격 및 구매처

일반 링티는 10회분 (11g X 10개)가 27,000원입니다. 하나 2,700원입니다. 온라인 및 전국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추가된 오프라인 전용 프리미엄 상품인 링티 플러스는 약국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조금 더 비싼데 10포에 35,000원입니다.

 

 

링티 성분

링티의 주성분으로는 나트륨, 탄수화물, 단백질, 타우린, 비타민 C, 포도당 및 구연산 등이 있습니다. 복숭아 맛과 레몬맛의 함유 성분이 조금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복숭아 향에는 600mg의 비타민 C가, 레몬 향에는 500mg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전용 상품으로 가격이 조금 더 비싼 링티 플러스는 비타민B1과 비타민B6, 판토텐산 칼슘, L-발린, L-트레오닌, L-아르지닌 이 추가로 함유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레몬맛, 복숭아맛 영양정보
링티 플러스 영양정보

 

링티 복용법

가루로 되어 있는 링티는 찬물에도 잘 녹으며 1일 1회 1포를 물 500ml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오전 공복에 먹을 때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컵에 물을 먼저 부은 후 가루를 넣어 먹어야 하는데, 이왕이면 찬물에 드시는 것이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탄산수 등 생수 이외의 음료에는 효과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하루 권장량은 500ml(1포) ~ 1L(2포)입니다.

 

링티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다만 개봉 후 물에 탄 이후에는 빠르게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함께 보면 건강에 좋은 글

 

아르간 오일 효능 효과 사용법

 

아르간 오일 효능 효과 사용법

아르간 오일 효능 효과 복용법 아르간 오일이 요즘 주목 받고 있습니다. 피부와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르간 오일의 효능

coffeewater.tistory.com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요즘 주스나 즙으로 많이 먹는 비트를 아시나요? 사과, 당근과 함께 ABC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 비트는 요즘 건강식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빨간무라고도

coffeewater.tistory.com

프롤린 유산균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복용법

 

프롤린 유산균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복용법

프롤린 유산균 추천 효능 부작용 복용법 요즘 유산균 제품을 안드시는 분이 없습니다. 유산균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이제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요즘 여러가지 유산균 제품 가운데

coffeewat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