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강황 강황가루 부작용

★○●☆ 2021. 3. 21. 15:33

강황 강황가루 부작용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로 우리 몸에 좋은 커큐민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강황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강황도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늘은 강황 부작용, 강황가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강황의 효능이 궁금하시거나, 강황과 울금의 차이점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게시물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가루 효능

 

강황 효능 강황가루 효능

강황 효능 부작용 최근에 여러 프로그램에서 강황에 대한 소개를 많이 하였습니다. 그래서 강황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강황을 많이 찾으시는데, 오늘은 강황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coffeewater.tistory.com

강황 울금 차이 커큐민 함량

 

강황 울금 차이 커큐민 함량

강황 울금 카레의 재료로도 사용되는 강황은 우리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주 예전부터 향신료 및 약용으로 인도에서 사용된 작물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울금과 비슷한

coffeewater.tistory.com

 

강황 부작용 강황가루 부작용

1. 설사와 복통

가장 기본 적인 부작용이 바로 설사와 복통입니다. 갑자기 많이 먹었을 경우 발생할 수도 있고, 강황이 몸에 맞지 않아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약효를 보기 위해 강황을 드신다면 조금씩 드시면서 몸에 맞는지 먼저 체크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혈액응고 지연

강황의 가장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인 커큐민은 우리 몸 속 혈액을 묽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즉 혈액의 응고를 지연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응고제, 항혈전제를 드시는 분이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는 분들은 지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담석 발생

강황은 담석 유발의 위험이 있으며 담즙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니 관련하여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4. 불면증

강황에는 카페인처럼 충추신경을 자극하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전에 먹게 되면 불면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커큐민이 포함된 영양제는 밤에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저혈압 위험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합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혈압이 낮은 사람들에게는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혈압이 낮아지는 것도 우리 몸에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6. 임산부, 모유 수유부

임산부와 수유부는 모든 것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강황과 같이 혈압이나 자궁의 수축에 영향을 미치는 식품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차가 버섯 효능 부작용

 

차가 버섯 효능 부작용

차가 버섯 효능 부작용 차가버섯을 알고 계신가요? 시베리아, 핀란드 등 추운 곳에서만 발견되는 버섯입니다. 자작나무에 기생해서 자라는 버섯으로 살아 있는 나무에서만 채취 할 수 있다고 합

coffeewater.tistory.com

노니 효능 부작용 원액 복용법

 

노니 효능 부작용 원액 복용법

노니 효능 부작용 원액 복용법 노니는 하와이, 괌 등 남태평양 원주민들이 주로 먹던 열대 식물 중 하나로 예로부터 원주민들 사이에서 통증과 염증 치료제 등 만병통치약으로 많이 쓰였다고 합

coffeewater.tistory.com

락티움 부작용 효능 고르는법

 

락티움 부작용 효능 고르는법

락티움 부작용 효능 고르는법 수면장애 개선에 도움이 되는 락티움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수면의 질이 낮아지고 있는 현대인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큰 인기를

coffeewater.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0) 2021.03.28
유청단백질 부작용 효능 먹는법  (0) 2021.03.27
강황 효능 강황 가루 효능  (0) 2021.03.21
강황 울금 차이 커큐민 함량  (0) 2021.03.21
우엉차 만드는법  (0) 202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