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 2021. 3. 28. 00:35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아로니아는 강한 생명력으로 킹스베리라는 별명으로도 불리워지고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산딸기나 블루베리의 일종으로 카로티노이드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베리류 과일중에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과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건강 식품입니다.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열매는 칼로리는 낮지만 섬유질과 비타민C, 망간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특히 엽산과 철분, 비타민 A와 E를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에 매우 좋은 열매입니다.

 

 

1. 강력한 항산화제

아로니아열매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활성산소는 세포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먹게 되면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암 예방

아로니아 열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를 파괴하는 역할을 하는데, 활성산소가 높을수록 암발병율이 올라갑니다. 아로니아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3. 눈 건강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활발하게 합니다. 그 결과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도 일부 함유하고 있기에 아로니아를 꾸준히 먹으면 눈건강에 매우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다이어트

아로니아에는 클로로겐산 성분이 들어 있어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식품입니다.

 

 

5. 심혈관 건강

아로니아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들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속 노폐물을 청소하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6. 소화기 건강

아로니아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와 설사, 소화불량 등을 개선시켜주며, 항산화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동시에 박테리아로부터 장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7. 치매 예방

아로니아에 들어 있는 피토케미컬 성분은 뇌세포 손상의 주범 중 하나인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결과 뇌신경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기억력을 유지시키는 등 뇌기능 유지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은 산화성 스트레스 염증을 예방하여 치매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에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드셨을 경우 복통이나 어지러움과 구토 등의 가벼운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 특유의 떫은 맛은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평소에 위장이 약한 분들은 주의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로니아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은 철분 흡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빈혈이 있거나 철분제를 복용하는 중이라면 조금 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 먹는방법

아로니아를 먹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주스나 스무디, 잼으로 먹는 것입니다. 주로 냉동 아로니아를 구매하여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다양한 과일, 특히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마시는 분이 많습니다. 설탕과 1:1 비율로 잼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아로니아 분말, 아로니아 가루 등을 구매하여 우유, 요구르트, 요거트, 두유 등에 뿌려서 함께 드시는 분도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완전 식품으로 특별히 이렇게 먹어야 된다라는 방법은 없습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유청단백질 부작용 효능 먹는법

 

유청단백질 부작용 효능 먹는법

유청단백질 부작용 효능 먹는법 유청단백질은 세계에서 가장 보편화된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특히 근육 형성과 지방을 태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식사 대용으로도 단백질 쉐이크를 많이

coffeewater.tistory.com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요즘 주스나 즙으로 많이 먹는 비트를 아시나요? 사과, 당근과 함께 ABC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 비트는 요즘 건강식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빨간무라고도

coffeewater.tistory.com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부작용 복용법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부작용 복용법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부작용 인지질은 세포막을 포함한 필수 생체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인지질이 부족하게 되면 거의 모든 생체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세포막의 구성 성

coffeewater.tistory.com